본문 바로가기
이야기/정보

티스토리 사이드바 인기글 기준

by 블랙쿠키 2022. 9. 24.
반응형

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은 굉장히 다양하다. 공통적으로 사이드바가 존재하는데 그중에서도 최근글, 인기글이 있다. 나 역시도 블로그 사이드바에 최근글과 인기글을 배치해두었다.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티스토리 인기글 선정 기준이 무척 궁금했다. 인기글을 선정하는 것은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. 그저 인기글 개수만 수정할 수 있다. 초반에는 누적 조회수 기준으로 인기글이 산정되는 줄 알았다. 하지만 아니었다. 현시점 기준으로 내 블로그 인기글 순위는 이렇다. 이 역시도 통계를 봤는데 누적 조회수 순서가 아니었다. 인기글 모두 누적 조회수 1,000을 넘지 못한다. 

 

 

블로그 글 중 누적 조회수 5,000이 넘는 글이 있다. 하지만 이 글은 인기글에서 사라졌다. 솔직히 이글도 조회수 5,000이 넘는 게 놀랍다. 진짜 아무거나 글을 쓰다 보면 조회수가 폭발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. 진짜 아무 글이나 써야겠다.

 

https://blackcxxkie.tistory.com/88

 

가다실 9가 접종 후기 (HPV 백신 가격 및 정보)

책상 서랍이 더러워서 정리하다가 우연히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. 바로 '가다실 9가 접종 카드'였습니다. 뒤늦게 제가 이걸 맞았었다는 것이 생각나더군요. 저는 2년 전에 맞았었는데요.

blackcxxkie.tistory.com

 

무엇보다 댓글이나 공감수는 인기글 선정 기준에 아무런 영향이 없는 듯하다. 그냥 체류시간이나 검색 유입경로 등 다양하게 보고 이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인기글을 산정하는 것 같다. 정확한 기준은 나도 잘 모르겠다. 

반응형

댓글


loading